[CBC뉴스] 한류전도사 버추얼휴먼 리코(Riko)가 네티즌 어워즈 MC로 국내에 본격 데뷔했다. 리코는 슈퍼스케일사가 제작한 가상인간이다.
리코는 지난해 12월부터 일본에서 KPOP뉴스를 전하고 있다. 섹시한 외모와 팔등신 몸매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네티즌 어워즈는 CBC뉴스에서 주최하며 3월부터 매달 네티즌이 직접 ‘내 스타’를 ‘내 손’으로 뽑는 행사다. 이 행사는 팬들의 팬들에 의한 팬들을 위한 팬 눈높이 맞춤 어워즈다.
3월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네티즌 어워즈를 통해 6개 부문의 스타들이 치열한 순위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네티즌 어워즈 홈페이지나 CBC뉴스를 통해 투표에 참석하거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리코가 그 현장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라 더욱 관심이 쏠린다.
리코 제작사인 슈퍼스케일 관계자는 이번 리코의 콘셉트에 대해 “New wave”라고 밝혔다. 이는 “팬들이 직접 참여해 수상자를 뽑는 네티즌 어워즈와, 일본에서 kpop뉴스를 진행하는 버츄얼휴먼 리코가 만나서 새로운 참여의 장이 열린다는 의미”라는 설명이다.
글로벌 팬들이 KPOP팬으로서 ‘덕질로그’ 문화를 즐기면서, 팬덤이 넓어지고 있는데, K콘텐츠를 사랑하는 한 버추얼휴먼 MC로서 더 많은 정보를 취재하고, 풍부하게 만날 수 있는 정보의 통로가 되었으면 한다는 부연이다.
리코는 향후 한국과 일본을 넘어 K콘텐츠를 세계에 소개하겠다는 청사진이다. 그에 앞서 우선 목표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리코엔터뷰를 통해 ‘한일 가교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버추얼 휴먼 리코가 네티즌 어워즈 MC로 데뷔했다.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2/438591_245502_132.jpg)
한편 이하는 6개 부문 참여 스타 목록이다.(가나다 순)
<가수부문 - 남자 가수상>
▲강다니엘
▲김기태
▲김호중
▲박창근
▲영탁
▲이승윤
▲이찬원
▲임영웅
▲장민호
▲정동원
<가수부문 - 여자 가수상>
▲송가인
▲아이유
▲양지은
▲윤하
▲은가은
▲이영지
▲장윤정
▲태연
▲홍지윤
▲홍진영
<가수부문 - 최고 그룹상>
▲BTS
▲NCT
▲뉴진스
▲라포엠
▲르세라핌
▲블랙핑크
▲세븐틴
▲아이브
▲에스파
▲잔나비
<연기부문 - 남자 연기상>
▲김래원
▲남궁민
▲손석구
▲송강호
▲송중기
▲이병헌
▲이성민
▲이정재
▲최민식
▲현빈
<연기부문 - 여자 연기상>
▲김지은
▲김태리
▲김혜수
▲박은빈
▲손예진
▲송지효
▲송혜교
▲신현빈
▲전도연
▲하지원
<대스타 부문 - 대스타상>
▲나훈아
▲남진
▲배철수
▲심수봉
▲이미자
▲이선희
▲임재범
▲조용필
▲태진아
▲한대수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