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은행.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2/438596_245485_926.jpg)
[CBC뉴스] 하나은행(은행장이승열)은 지난 27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교육∙피트니스컨텐츠 중심의 메타버스기업㈜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김민철)와 디지털금융과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협약은 ㈜야나두의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하는 등 일상생활에 디지털금융이 함께 할수있는 신규비 즈니스를 발굴하고,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금융 및 에듀∙스포츠테크서비스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듀∙스포츠테크플랫폼에 디지털금융을 결합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와 메타버스 피트니스 플랫폼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 하나은행 알파세대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아동용 운동교육협업, 양사 고객대상 제휴 금융및교육∙피트니스상품 할인 혜택 제공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협약을 통해 에듀∙스포츠테크플랫폼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혁신적인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손님의 일상생활에 디지털금융이 스며들수 있도록 비금융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금융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금융과비금융의 결합시너지가 극대화 된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