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기성초, 가족 원예 프로젝트 ‘꽃보다 패밀리’ 운영
상태바
울진 기성초, 가족 원예 프로젝트 ‘꽃보다 패밀리’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1.07.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기성초등학교(교장 황용석)는 한울원자력본부의 지원을 받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원예 테마 프로젝트’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중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인 ‘꽃보다 패밀리’는 학기별 각 1회씩 운영하며 7월 5일(월)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우리 가족 만들기’를 주제로 한 토피어리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꽃보다 패밀리’ 가족 원예 프로젝트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협동 작업을 통해 정서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다수의 가족이 참여하여 공기 정화 식물을 이용한 우리 가족 모습 만들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학생과 학부모의 공동 참여로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꽃보다 패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무척 보람된 시간이었고 가족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다음 기회에도 꼭 참여해야겠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꽃보다 패밀리’ 가족 원예 프로젝트는 2학기 중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