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물원, 백두산호랑이 암수 한 쌍 공개

2011-06-23     관리자

백두산호랑이 수컷


백두산호랑이 암컷


[CBC뉴스|CBC NEWS]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으로 지정돼 쉽게 볼 수 없는 시베리아호랑이(일명 백두산호랑이) 암수 한 쌍이 일반시민에게 공개된다.

서울동물원은 5월21일 러시아 정부로부터 기증받아 적응을 마친 두 살 난 시베리아호랑이 암수 한 쌍을 23일 서울동물원내 시베리아호랑이 전시장에서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베리아 호랑이 암수 한 쌍은 지난해 7월 태어났으며, 현재 몸무게는 약 60~70Kg 정도로 매우 건강한 상태다.

이들 한 쌍은 그동안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남동쪽으로 약 600km 떨어진 ‘펜자’와 약 1000km거리의 ‘로스토프나도누’ 동물원에서 따로 생활해 왔다.

이원효 서울대공원장은 “도착 직후 수컷이 날카로운 반응을 보이고, 암컷은 바뀐 환경 및 수송스트레스로 인해 3~4일 동안 사료를 먹지 않아 관계자들의 애를 태우기도 했으나, 현재는 안정화 단계에 들어 먹이섭취는 물론 검역절차, 건강상태 및 환경적응이 순조롭게 마무리돼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시베리아호랑이는 23일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 시베리아호랑이 전시장에서 동물원 운영 시간에 맞춰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CBCi CBC뉴스 정승국 기자 press@cbci.co.kr

< 반응이쎈 ⓒ CBCi CBC뉴스 (http://cb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