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즈니스와 문화의 이해’ 특별강연

2011-05-25     관리자



[CBC뉴스|CBC NEWS] 2004년 한-칠레 FTA 타결 및 진행, 2010년 11월 한미 FTA 협상타결, 한-EU FTA 협상 진행 등은 세계 여러 지역 또는 국가와 협정을 통한 국제 통상, 무역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대한민국의 생존 필요 불가결 조건이다.

하지만 세계 여러 나라와의 자유무역협정 체결로 세계 여러 지역으로 시장을 넓혀 나가는 가운데 다양한 문화권에서 나타나는 동일한 행동에 대한 다른 의미, 각기 다른 문화간의 가치, 인식의 차이에서 오는 문화적 충격에 대한 준비는 미비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문화적 차이를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국제MC협회 공식교육기관으로 영어전문MC/아나운서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PEAT(Professional English Announcer Training)아카데미에서는 ‘국제 비즈니스와 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2일(토)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속전속결로 사람을 사귀는 미국인과 충분한 시간을 갖고 사람을 사귀는 프랑스인의 문화적 차이, 세계 공용어인 영어가 특정 지역별로 특정단어가 다르게 사용되는 경우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국제 매너 수준을 뛰어 넘는 국제 비즈니스 문화를 이해 할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는 한국국제MC협회 조범기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다양한 국제 비즈니스 문화의 이해를 돕는 강연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본 강연에서는 국제비즈니스에서 사용하는 표현과 반드시 알아야 할 문화적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개특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선착순 예약자 30명에 한해서만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