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프로젝트 목표 미달성 코인 거래 지원 종료

2019-01-03     김상우 기자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최근 BTC마켓에 다양한 신규 코인을 선보였다. 

신규 코인은 업비트와 비트렉스에서 연동 가능하다. 신규 코인 특징과 함께 거래소 주요 변동 사항을 살펴본다.

BTC마켓: 뉴클리어스비전 NCASH

뉴클리어스비전(Nucleus Vision)은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코인이다. ION이라는 센서를 오프라인 상점에 설치해 고객이 상점을 방문하게 되면 고객 동의하에 고객정보를 취득하며, 이에 대한 대가로 NCASH를 지급한다.

오프라인 상점은 획득한 고객정보로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고객은 획득한 NCASH로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BTC마켓: 지브렐 JNT

지브렐(Jibrel)은 화폐, 원자재 및 채권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자산을 토큰화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이용해 제공한다. 기존의 금융 시스템의 높은 수수료와 느린 거래를 해결하고자 블록체인으로 분산화했다.

또한 자체 코인인 JNT를 사용해 낮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거래 상품의 다양화 실현이라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BTC마켓: 크레드 LBA

크레드(Cred)는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이다. 기존의 법정화폐를 취급하는 금융기관과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기관의 융합으로 암호화폐를 담보로 한 법정화폐 대출이 가능하다.

반대로 법정화폐를 담보로 한 암호화폐 대출도 가능하다. 크레드는 최근 리플을 담보로 달러를 대출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누비츠(NBT) BTC마켓 거래 지원 종료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 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해 오는 5일부터 누비츠(NBT) BTC마켓 거래 지원이 끝난다.

업비트는 거래 지원 종료 사유로 해당 프로젝트가 본래 목표를 수행하지 못한 채 오랜 시간 소요됐다는 점을 들었다. 누비츠(NBT)는 1달러의 가치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 스테이블 코인의 한 종류다.

거래 지원 종료 시 BTC마켓에서 거래 지원 종료 이전에 요청한 주문(매수/매도)은 일괄 취소된다. 거래 지원 종료 시점부터 NBT 입금이 제한된다.

NBT/BTC마켓 거래 지원이 종료되더라도 업비트 이용약관 18조 5항에 근거해 30일 동안(오는 24일) 출금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