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씨] 업비트, ‘콘텐츠프로토콜’ JTBC 협력 이벤트 성료

2019-03-26     권오성 기자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최근 JTBC와 ‘콘텐츠 프로토콜’ 협력을 기념한 콘텐츠프로토콜토큰 TOP 트레이딩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TOP 50위 순위와 거래수량은 업비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TOP 50 순위 페이지는 오는 26일까지만 게시됩니다. 지급은 내달 1일 예정으로 당첨자는 이날까지 개별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이번 이벤트 1등은 1193만CPT며 10등은 13만CPT를 받게 되는 등 총 3000만CPT가 지급됩니다.

CPT는 건강한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위해 인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왓챠(Watcha)팀이 개발한 토큰 프로젝트인데요. 콘텐츠 공급자에게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하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데이터를 제공한 사용자에게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 더 적극적인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CPT는 올 1분기 내 출시될 CPT 스토어(가칭) 및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왓챠플레이 구독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소비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한편 JTBC는 콘텐츠프로토콜과 콘텐츠 업계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콘텐츠프로토콜이 OTT 플랫폼 상에서 시청자 감상 패턴과 취향까지 분석해 타깃 시청군을 설정하고 제작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데이터를 분석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며 개발 협력에 나섰습니다.

해당 서비스가 정교해질 경우 방송사는 채널 뿐 아니라 OTT 플랫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JTBC는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콘텐츠프로토콜 측으로부터 자체 콘텐츠에 대한 OTT 플랫폼 시청 동향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