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네트워크,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 ‘플레이비츠’ 오픈

2019-04-09     강희영 기자

블록체임 게임에 특화된 거래소가 이달 중 오픈할 예정입니다. 게임 관련 코인의 활성화 등을 꾀하면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들의 수익 고민을 한층 덜어주겠다는 취지입니다.

VX네트워크는 ‘플레이비츠’(PlayBits) 거래소를 이달 중 오픈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해당 거래소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와 게임 내 재화 거래를 제공하는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체 IP 블록체인 게임과 파트너 개발사들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종합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설명입니다.

특히 게임서비스 외에 게임 코인과 아이템의 사전 판매(IEO), 게임코인 거래(거래소 상장),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 지원 등 블록체인 게임과 관련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VX네트워크 측은 “플레이비츠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개발사는 게임 코인 상장, 서비스 준비 등 과도한 부대 업무를 덜어낼 수 있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하는 개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게임의 캐릭터나 아이템 등의 재화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소유권을 게임서비스 개발사가 아닌 블록체인 게이머에게 귀속시킵니다. 이는 게이머가 서로 아이템을 활발하게 거래하면서 블록체인 게임의 기본 취지를 충분히 구현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한편 VX네트워크는 지난해 3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게임인 ‘비트펫’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 경험과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의 리더로 나서겠다는 포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