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씨] 두나무앤파트너스, 국내 블록체인 성장 이끈다…26개사 550억 투자

2019-05-17     권오성 기자

두나무는 투자 전문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와 함께 26개 기업에 약 55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16일 공개했습니다. 

두나무와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 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지난해 3월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3년 간 1000억 원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약 1년 만에 투자 목표 규모의 절반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양사는 총 26개 기업에 활발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두나무앤파트너스의 경우 △블록체인 산업 핵심 기술과 응용 서비스 △블록체인 도입이 유망한 분야 △핀테크 등 블록체인과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미래 기술 대상에 투자를 집중해왔습니다. 

주요 투자사는 △스테이블 코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결제 시스템 혁신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테라 △올 2월 말 기준 87조 원의 고객연동자산을 확보한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전 세계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리듬게임 ‘슈퍼스타’ 개발사 달콤소프트 △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 △온라인 종합여행사 타이드스퀘어 △중소사업자 매출관리 솔루션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투자은행 플랫폼 핀헤이븐 △종합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등입니다. 

게임업체 넵튠과도 총 100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하며 블록체인 게임 기업에 대한 공동 투자도 진행했습니다. 게임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기 위한 분주한 발걸음입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