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씨] 삼성전자가 새로 도입한 '보이는 원격상담' 서비스는?

2019-05-21     권오성 기자

삼성전자 서비스가 기존의 원격상담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콜센터 상담사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으로 일반 통화 상담 및 기존 원격상담보다 한층 더 발전한 고객 상담 서비슨데요

고객이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해서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휴대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고객이 촬영하는 화면을 상담사가 직접 살펴보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뒤 구체적인 조치방법을 안내해줍니다.

기존 원격상담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휴대폰 등의 제품에 접속해서 조치하는 방식으로
제품 외관이나 주변 기기의 문제는 확인할 수 없어 에어컨, 냉장고, TV 등 생활가전에는 적용이 어려웠습니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제품 상태를 힘들게 설명하지 않고도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출장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경제적 부담도 덜고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수리 엔지니어도 출장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만 방문 가능하며 고장 내용을 보다 자세히 인지하고 점검을 진행할 수 있어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이 동시에 제고될 전망인데요.

보이는 원격상담은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집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접속하면 데이터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전자제품의 기능이 고도화되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통화 상담만으론 문제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보이는 원격상담으로 고객 편의는 물론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도 향상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진행 = 이유정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