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암호화폐 주소도 ‘즐겨찾기’ 관리

2019-06-04     강희영 기자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시장가 주문 기능을 비롯한 출금 사용성 개선, 아이폰 호가 전면 개선 등 업데이트에 나섰습니다.

우선 시장가 주문은 원화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다양한 형태의 주문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앞으로 시장가 매수 주문을 하면 주문 총액의 입력 총액만큼 시장 가격으로 매수체결이 이뤄집니다. 마찬가지로 시장가 매도 주문을 하면 주문 수량 입력 시 입력한 수량만큼 시장가격으로 매도체결이 즉각 이뤄집니다.

시장가 주문은 원화마켓만 지원하며 PC웹과 모바일웹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1.9.4 버전부터 아이폰 앱은 1.19.5.0 버전부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간편한 출금 기능을 제공하고자 출금 사용성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출금 주소 입력을 간편화했으며 자주 사용하는 암호화폐 출금 주소를 즐겨찾기로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주소는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에서 조회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금 시 최근 출금 주소 5개를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다만 IOTA 등 1회용 주소를 사용하는 암호화폐는 즐겨찾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메인넷 등으로 인해 암호화폐 입금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어 암호화폐 출금 시 반드시 기존 등록한 입금 주소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출금 수량 입력 간편화와 메모 작성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출금 수량을 %단위로 입력 가능하고 출금 시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일반 출금은 내(본인) 계정에 메모 남기기가 가능하며, 바로 출금은 내 계정과 받는 사람 계정 모두 메모 남기기가 가능합니다.

거래내역 페이지에서 입출금 상세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 페이지에서 거래 종류를 선택하고 입출금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 상세 내역은 팝업창 형태로 입출금 유형, 완료시간, 입출금 수량, 출금 주소, 거래 ID, 메모 정보를 안내해줍니다. 적용 플랫폼은 PC웹, 모바일웹(안드로이드)으로 아이폰은 추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아이폰 호가 화면을 전면 재배치했습니다. 해당 업그레이드로 기존보다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앱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합니다.

업비트 측은 “앞으로도 회원들의 보다 편리한 사용과 쾌적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업데이트에 나서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