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미술 이야기' 등 예술교육 콘텐츠 보급

2020-06-17     이수형 기자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CBC뉴스] 서울시교육청은 예술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로 등교·원격 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동아리 활동 운영 및 온라인 수업 등 학교 예술교육을 지원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힘든 일상에서 공연 영상과 재미있는 미술 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평온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예술교육(수업) 콘텐츠는 공연과 미술 강의를 영역별 15분 분량 동영상 3개로 제작해 수업에 따른 재구성이 용이하도록 하고 온·오프라인 수업 및 예술 교과와 동아리 활동 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ssem 서울교육포털'에 고화질 원본 파일을 탑재해 양질의 예술 콘텐츠를 보급하고 이후 e-학습터에도 추가 탑재할 예정이다.

공연 예술 콘텐츠는 학교로 찾아가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뮤지컬 넘버에 대한 해설을 곁들여 교육용으로 제작했다.

내용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중 '너의 꿈속에서', '서편제' 중 '한이 쌓일 시간', '맘마미아' 중 'I have a dream',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 '노트르담 드 파리' 중 '대성당들의 시대', '빨래' 중 '참 예뻐요' 등으로 구성돼 있다.

미술 콘텐츠는 평소 재미있는 미술사 강의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양정무 교수가 학생들을 위해 '청소년을 위한 신기한 미술 이야기'로 새롭게 구성했다.

내용은 '로봇 같은 조각 미술 - 이집트 아부심벨 조각 이야기', '원시인이 그린 동물의 세계 - 구석기 동굴벽화 이야기', '극과 극은 통한다. - 원시미술과 현대미술 이야기'로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