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2020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 코로나19로 비대면 랜선 요가 퍼포먼스 진행

2020-06-19     최재혁 기자

[CBC뉴스] 전 세계 요가인들의 축제, 2020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 'Brighten the World!'가 오는 6월 21일(일) 오후2시 서울 강남 힐링센터에서 비대면 라이브 중계로 개최된다. 

올해 제6회로 개최되는 ‘2020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자 진행된다. 요가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요가인들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모아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랜선 요가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랜선 요가 퍼포먼스란, 같은 시간에 같은 퍼포먼스를 각자의 장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참여자들의 화면을 하나로 모아 라이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2020 제6회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는 한국행사조직위원회와 대한요가회를 중심으로 서울특별시요가회, (사)대한요가스포츠연맹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강남구청, 주한인도대사관, 주한인도문화원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대 요가축제로 금번 행사에서는 IDY프로토콜은 물론 거문고와 함께하는 명상, 라이브 음악과 함께하는 프리야빈야사 등 희망 캠페인을 위해 한 마음으로 모인 국내 최고의 요가 마스터들의 요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따뜻한 응원의 마음으로 다양한 업체들이 후원사로 함께 한다. 
랜선 요가 퍼포먼스 참여자들에게는 기념티셔츠, 썬제품, 허브 비누, 여성청결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과 이온워터가 선물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6월 21일 유튜브 라이브 중계를 시청하는 일반 참가자에게도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UN세계요가의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라이브 중계 시청이 가능하며, 랜선 요가 퍼포먼스 및 이벤트 참여에 대한 세부내용은 UN세계요가의날 홈페이지(http://idayofyog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대해 한국행사조직위원회 사무국은 “6월 21일 진행될 UN세계요가의날 라이브 중계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여 경제적으로 어렵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들었을 국민 모두가 마음의 평화를 찾고 위로와 희망을 얻을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BC뉴스 최재혁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