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인력 교류 확대 화학적 통합 본격화 … 조직개편 단행

2020-07-01     심우일 기자
자료사진=본

[CBC뉴스] 신한금융그룹은 30일 통합보험사 출범 D-365일을 맞아 조용병 회장 및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양사 CEO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NewLife 추진위원회’ 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통합보험사 출범 1년을 앞둔 시점에서 현재까지의 각 분야별 진척사항을 공유 및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물리적 통합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재무 IT 통합과 관련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먼저 신지급여력제도인 K-ICS 도입에 대비한 통합보험사의 자본, 손익, 지급여력 변동 규모를 시뮬레이션하고, 이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자본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또한 통합보험사의 핵심 인프라인 재무, IT 통합시스템 구축 진도율과 시스템 품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점검했다. 

‘NewLife추진위원회’는 인력 교류, 조직개편을 통한 화학적 통합 작업도 본격화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마라톤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것은 결국 막판 스퍼트”라며 “내년 7월 출범하는 NewLife가 업계 최고수준의 자본 적정성과 Top 2 수준의 수익성을 기반으로, Digital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 중심 영업 체계를 갖춘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수고객 서비스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멤버십’에 멤버십부스터, 플러스Pick, 맛있는쿠폰, 신한플러스몰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멤버십부스터’ 는 기존 ‘신한플러스멤버십’ 등급을 분기별로 산출하는 것과 별개로, 실시간으로 멤버십 등급 상승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이다. 

고객들이 ‘멤버십부스터’ 내에 있는 금융상품을 가입하면 다음날 즉시 거래 점수가 반영돼 멤버십 점수 및 등급이 상승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상향된 등급에 따른 다양한 ‘신한플러스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플러스멤버십 서비스를 다양화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멤버십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만의 차별화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멤버십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금융권 최초의 그룹 우수고객 멤버십 플랫폼이다. 

신한은행 SOL(쏠), 신한카드 페이판,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의 신한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신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앱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