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취재] 고위공직자들의 '청렴성'과 '도덕성'에 점수를 매긴다면?

2020-10-05     장형권 아나운서

[CBC뉴스=리플쑈] “누가 달았는지 모를 악성 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플쑈 장형권입니다.

고위공직자들에게 '청렴성'과 '도덕성'은 늘 강조되는 덕목입니다. 이는 고위공직자들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중 하나인데요. 과거부터 고위공직자들의 도덕성과 청렴성은 많은 이슈를 낳곤 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나라 고위공직자들의 청렴성과 도덕성에 점수를 준다면 몇점을 주고 싶으신가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가장 많이 언급된 점수는 5점이었습니다. 전체 평균은 약 4.22점으로 나타났습니다. 댓영상중 72%가 5점과 3점 사이의 점수를 줬습니다.

이분들의 공통적인 의견은 최근 공직자 관련된 비리가 많이 발생한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여야 상관없이 고위공직자의 비리가 드러났음에도 이를 인정하지 않는 내편 지키기 같은 태도를 보여주는 것에 낮은 점수를 줬다고 전했습니다.

반대로 8점을 준 시민분도 계신데요. 코로나 19 방역 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고위공직자에 대한 점수를 높게 주고 싶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최근 공위공직자 관련 많은 이슈들이 쏟아지고 있어 그만큼 시민들이 공위공직자들에 대한 신뢰가 조금은 떨어져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고위공직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시민들의 의견에 좀 더 귀를 기울여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문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의견도 궁금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아래 댓영상으로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리플쑈 장형권이었습니다.

 

CBC뉴스 장형권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