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뉴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하세요 , 지원대상은 40만원에서 백만원까지

2020-10-19     정종훈 기자

[CBC뉴스] 안녕하세요. 돈 버는 뉴스입니다. 

맑은 가을 하늘을 보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 일교차를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돈 버는 뉴스는 위기가구 긴급 생계 지원금에 관한 소식입니다. 가구당 4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지급되는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금을 오늘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등으로 소득이 25% 이상 감소했지만 다른 피해 지원 프로그램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 지급된답니다.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이고, 재산이 대도시는 6억 원, 중소도시는 3억 5천만 원, 농어촌은 3억 원 이하인 경우가 지원 대상입니다.

이점을 꼭 아셔야 합니다. 미진하다고 생각하면 동사무소에 꼭 연락해서 확인하거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발품이나 손품을 팔아야 손해를 보지 않는답니다. 이번 지원 금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 등입니다.

온라인·방문 신청은 30일까지 계속 접수한답니다. 신청세대주의 출생 연도 끝자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청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 등입니다. 예컨대 1959년생은 목요일, 1978년생은 수요일에 각각 신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가면 위기가구 긴급 생계 지원 신청 팝업이 뜹니다.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 온라인 신청 바로 가기를 누르면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 안내가 뜹니다.  아래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신청대상입니다.라는 설문을 작성한 후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 신청하기가 가능합니다.

여러분 문의처는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나 주소지 관할 시군구 읍면동 주민 센터랍니다. 꼭 유념하세요.

 

[진행ㅣCBC뉴스 = 권오성 아나운서]

CBC뉴스 정종훈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