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 공개…S펜 지원

2020-12-15     정종훈 기자

[CBC뉴스]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S21(SM-G998) 울트라 모델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14일 네덜란드 IT 매체 렛츠고 디지털은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이탈리아 그래픽 디자이너인 주세페 스피넬리(Giuseppe Spinelli)와 함께 S Pen이 탑재 된 Samsung S21 Ultra의 새로운 제품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어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팬텀 블랙과 팬텀 실버 색상 외에도 출시가 예상되는 팬텀 브라운과 팬텀 블루도 추가로 선보였다.

특이사항으로 노트 시리즈에만 지원되던 스타일러스 펜 ‘S 펜’이 추가되었으며, 이전 납작한 S 펜과는 다르게 둥근 모양의 진짜 펜처럼 생겼다.

하지만 S21의 S 펜은 노트 시리즈처럼 본체에 수납하는 방식이 아닌 실리콘 커버나 클리어뷰 커버에 보관하는 방식이다.

갤럭시S21 울트라는 6.8인치 QHD 화면과 4천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에 1억 8백만 화소 메인 카메라, 1천2백만 화소 초광각카메라, 10배 줌의 1천만 화소 망원 카메라, 3배 줌의 1천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후면 카메라로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5,0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약 12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한편 렛츠고 디지털은 “갤럭시 S21에 스타일러스 펜이 지원되면서 기존 노트 시리즈의 단종도 예상되었으나 한국의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으로부터 2021 년에 새로운 노트가 출시될 것이라고 들었다"라고 전했다.

 

CBC뉴스ㅣCBCNEWS 정종훈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