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취재] 코로나19 백신 확보 시, 접종 계획은? … "상황보며" vs "즉시접종"

2020-12-18     권오준 아나운서

[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 입히는 비겁한 악성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권오준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코로나 백신접종을 시작하기도 했는데요. 코로나 백신 확보 시 다양한 접종 계획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코로나 백신 확보 시 접종 계획이 있으신가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상황을 보면서 맞겠다'는 입장이 84%로 집계됐고 '즉시 맞겠다', '맞지 않겠다'는 입장이 각각 8%로 나타났습니다. 과반수 입장인 ‘상황을 보면서 맞겠다’는 의견을 보면 부작용이 걱정되는 만큼 상황을 지켜보면서 안정성이 확보되었을 때 맞겠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즉시 맞겠다는 입장에서는 백신을 안 맞으면 나로 인해 가족들이 코로나에 걸릴 수가 있고 백신 접종여부에 따라 이후 생활에 제약이 있을 것 같아서 맞겠다는 의견이 있었고 맞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면 부작용 문제가 걱정 돼 마스크를 쓰면서 지내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바뀐 요즘. 개인적으로 백신 접종 소식에 기쁜데요. 이번에 접종하는 백신들이 부디 부작용 없이 잘 접종되서 코로나 종식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소망해봅니다.

자세한 설문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여러분은 코로나 백신 확보 시 접종 계획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댓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지금까지 리플쇼의 아나운서 권오준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이

CBC뉴스ㅣCBCNEWS 권오준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