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낸시 ‘심적 고통’…소속사 강경대응 예고

2021-01-12     정종훈 기자

[CBC뉴스] 걸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낸시의 불법 촬영 사진과 합성 사진 유포에 대해 소속사가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트위터 등 온라인 상에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시상식과 관련해 낸시의 도촬 및 합성 사진이 유포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와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는 베트남과 대한민국 사법당국에 수사를 의뢰하고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를 비롯해 이를 유포하는 모든 이에게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 밝혔다.

소속사는 “법무대리인을 통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죄와 인격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처벌 또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절대 선처 및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낸시는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시상식에서 MC로 활약했다.

 

이하 MLD엔터테인먼트 입장문이다.

 

안녕하세요. MLD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과 SNS에 당사 소속 아티스트 낸시와 관련 불법적으로 조작된 사진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낸시는 도촬 및 합성 사진의 피해자입니다. 우선적으로 보호받아야 할 사람은 바로 낸시입니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협조 바랍니다. 

당사는 경찰 및 해외 사법 기관과의 수사 공조로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를 비롯해 이를 유포하는 모든 이에게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법무대리인을 통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죄와 인격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처벌 또한 실시할 예정입니다. 

낸시는 현재 큰 심적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더 이상 악의적인 게시물로 아티스트를 가해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절대 선처 및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당사 아티스트들을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티스트들의 인격과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AAA조직위원회 입장문이다.

 

안녕하세요.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입니다.

최근 온라인과 SNS에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MC였던 낸시 관련 불법적 조작 사진이 유포돼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는 이 같은 도촬 및 합성 사진 피해자 낸시에게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는 불법 촬영자와 최초 유포자에 대한 베트남과 대한민국 사법당국의 강력 법적 조치에 적극 협력할 것입니다.

또 낸시 소속사 MLD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관련 악의적인 게시물에 민형사적 법적 대응에 공조할 것입니다.

낸시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에게 불미스러운 일로 걱정을 끼쳐 죄송한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낸시에 대한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BC뉴스ㅣCBCNEWS 정종훈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