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 1등 주인공은?

2021-03-09     권오성 기자
사진=코나아이

[CBC뉴스] 코나아이가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한달간 진행한 '탐나는전 복주머니 이벤트' 당첨자를 지난 5일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1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한 복주머니 이벤트는 지난달 1일부터 28일까지 한달간 진행됐으며, 이벤트 기간 내 누적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나아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100만원 탐나는전 캐시 1명, 10만원 탐나는전 캐시 10명, 5만원 탐나는전 캐시 30명, 3,000원 탐나는전 쿠폰 5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 확인은 탐나는전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다.

코나아이는 핀테크 관련 토탈 솔루션 및 플랫폼을 세계 시장에 제공하는 IT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IC칩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통신, 금융,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한 IC칩 관련 사업과 결제, 지역커뮤니티, 블록체인, 데이터, IoT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탐나는전은 작년 11월 말일에 출시된 이후 10% 인센티브 혜택과 뛰어난 결제 편의성으로 지역사회에서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7만원의 인센티브를, 연 5백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도내 3만여 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드형의 경우 탐나는전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발급 및 충전을 할 수 있고, 종이형의 경우 도내 농협, 제주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진을 위해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탐나는전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광 관련 서비스 등 제주도에 특화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연계해 탐나는전이 제주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나아이는 탐나는전을 포함해 57여개 지자체의 지역화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정책 및 특성 맞춤형 지역화폐 서비스 상품 구성 및 할인 정책 설정을 제공하고 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