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도지를 아시나요, 머스크 이번엔 도지 밈코인 미나?

2021-07-05     권오성 기자
사진=로이터.

[CBC뉴스] 일론 머스크가 참지 못하고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를 언급했다. 사실 머스크의 코인에 대한 침묵은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보였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알쏭달쏭한 단어를 게재해 관심이 식지 않았다는 점을 인증했다.

머스크가 올린 암호화폐는 베이비 도지이다. 베이비도지를 새로운 코인으로 미는 듯한 행보를 보였는데 과거에 비해 떨어진 신뢰도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베이비도지는 "Baby Doge, doo, doo, doo, doo, doo, Baby Doge, doo, doo, doo, doo, doo, Baby Doge, doo, doo, doo, doo, doo, Baby Doge"라고 씌어있는데 반복화법은 후크송의 느낌을 주기도 한다. 

베이비 도지 코인은 머스크의 언급이후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다. 그래프상으로 보면 거의 두배 이상 올랐다고 할 수 있다. 

코인관련 매체에서는 밈아빠가 도지코인이라면서 밈아빠로부터 몇가지 기술과 교훈을 배웠다고 밝혔다. 이 코인은 도지 커뮤니티의 팬들에 의해 탄생했다는 것이다. 베이비도지에 대해 아기개에게 사랑을 듬뿍 주어 아기개가 자라는 것을 지켜보라고 씌어 있다. 

베이비도지는 도지의 밈이라고 할 수 있다. 노골적으로 도지파더라고 불리는 머스크가 거론했다는 것은 눈여겨 볼만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베이비도지가 아버지 만큼 영향력을 줄지 여부는 미지수이다. 밈코인의 성공시대를 담보하기에는 도지코인의 갓파더라고 할 수 있는 머스크의 포스가 예전같지는 않다. 

즉 견인차가 되기에는 힘이 부친다고 볼 수도 있어 움직임을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는 상황이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