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시장 터닝포인트 오나… 도지 리플 등 반짝

2021-07-06     권오성 기자
사진=로이터.

[CBC뉴스] 6일 코인 시장은 투자자들에게 다소 안정감을 줬다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비롯해 이더리움과 리플 도지코인 등이 지난날 대비 소폭 상승한 것이다. 폭풍과도 같은 최근 흐름에서 이같은 안정적인 하루는 투자자들에게 ‘안식일’ 같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6일 17시 30분 기준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지난날 대비 2% 이상 상승한 바 있다. 이는 최근 흐름에서 유의미한 대목으로 단정 짓긴 힘드나, 상승과 하락이 오가는 시점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기엔 충분했다. 비트코인은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개당 4030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 또한 2% 상승폭을 그렸다. 리플은 이날 최고가 개당 790원부터 최저 765원 사이를 오갔다. 리플은 17시 30분 기준 785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 또한 나쁘지 않은 하루를 보내고 있다. 도지코인은 2% 가량 상승해 277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업비트 원화마켓 기준 도지코인은 최고 281원부터 최저 270원 사이를 오갔다. 밈코인의 대표주자로 거론되는 도지코인은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베이비도지’ 언급 이후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특금법 시행을 앞두고 국내 코인 업계는 초미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9월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눈물을 선사할지 새로운 싹이 나는 계기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