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 상용화 공인

2021-07-12     심우일 기자

[CBC뉴스] 화웨이가 최근 자사의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이 글로벌 독립 테스트 기관인 유럽 첨단 네트워킹 테스트센터(EANTC, European Advanced Networking Test Center)가 주관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하고 상용화를 위한 성능을 공인받았다고 밝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약 74%의 기업은 멀티 클라우드를 구축하며 점차적으로 생산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베어러 네트워크(Bearer Network, 사용자와 망 인터페이스 상호 간에 음성, 음향 데이터, 영상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네트워크)에 새로운 요구사항을 제기하고 있다.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유럽 첨단 네트워킹 테스트센터(EANTC)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선정하고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과 넷엔진(NetEngine) 및 ATN 시리즈 라우터 등 핵심 제품들에 대해 대용량, 유연한 연결성, 결정론적 경험 및 지능형 운영관리(O&M) 등 주요 기능들을 테스트했다.

FMC(유무선융합) 추세와 DC(데이터센터) 클라우드화로 인해 액세스 레이어용으로 100GE와 애그리게이션(Aggregation)과 코어 레이어용으로 400GE가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400GE 장거리 광모듈, 소형 BNG(Broadband Network Gate 광대역네트워크게이트웨이), 초고속 전송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액세스 디바이스들을 테스트했다.

SRv6(Segment Routing over IPv6) 기반 400GE 회선 속도(Line-rate, 물리적으로 어떤 포트에서 손실 없이 전달 가능한 최대 속도) 포워딩(forwarding, 라우터의 입력 포트에서 출력 포트로 패킷을 이동시키는 것)은 넷엔진(NetEngine) 시리즈 라우터의 종단종(end to end) 400GE 네트워크 성능을 보증한다고 한다. 

화웨이 측은 400GE 광학 모듈은 10km, 40km, 80km, 120km에서도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전송 거리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화웨이는 이번 테스트 통과로 광 모듈 연구개발(R&D)에 대한 우수성이 증명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업계 최고 수준의 박스형 올 서비스 라우터인 넷엔진(NetEngine) 8000 M14와 F1A의 BNG 기능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탁월한 사용자 액세스 기능과 대용량 세션 사양을 공인받았다. 이 기능은 기술적으로 하향식 BNG 구축을 지원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는 것이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