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사과, 적절하지 못했다는 누리꾼들 지적에...

2021-07-12     박은철 기자
트위터

[CBC뉴스] EBS가 신조어 '잼민이'를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EBS는 12일 "최근 SNS상 잼민이라는 표현을 자주 보게 됐고 재미있는 어린아이를 부르는 유행어라고 짐작했다"며 "정확히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 거기에 비하 의미가 담겼는지 몰랐다"고 전했다.

이어 "교육방송의 공식 SNS인만큼 더 신중했어야 했는데 면밀하게 확인하지 않은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는 콘텐츠 업로드 시 여러 번 확인해 교육방송의 본분을 잊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EBS는 자사 콘텐츠 ‘포텐독TV’의 ‘똥밝았네’ 노래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잼민좌’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했다. 

이에 누리꾼 사이에서는 한국교육방송공사의 공식 트위터에서 어린이를 비하하는 단어를 쓴 것이 적절하지 못했다는 비난이 일었다.

잼민좌는 저연령층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하는 신조어로, 어린이를 업신여기는 표현인 ‘잼민이’와 상대를 높여 이르는 온라인 용어 ‘본좌’를 합친 말이다.

다음은 EBS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EBS 트위터 담당자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포텐독 똥밟았네’ 영상 홍보 게시물을 올리는 과정에서 ‘잼민좌’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많은 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렸습니다.

최근 SNS상 잼민이라는 단어를 자주 보게 되었고, 재미있는 어린아이를 부르는 유행어라고 짐작하게 되었다. 정확히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거기에 비하의 의미가 담겨있었는지는 몰랐습니다.

교육방송의 공식 SNS인 만큼 더 신중했어야 했는데 면밀하게 확인하지 않은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콘텐츠 업로드에 있어서 여러 번 확인하여 교육방송의 본분을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