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거 넴 등 '빨간색' … 밀크 도지코인 등 하락세 

2021-07-16     심우일 기자
자료사진=본

[CBC뉴스] 주말을 기대를 던 코인투자자들에게는 우울한 뉴스가 많은 편이다. 점점 비관적인 뉴스들이 많아지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코인 시세 역시 저조한 편이다.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16일 오후 37,211,000KRW으로 심리적 마지노선인 38,000,000만원이 무너진 상태이다. 오후 들어 그나마 안정되는 듯한 코인가격이 급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비트코인의 하락은 이더리움 등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더리움은 2,207,000KRW으로 전날대비해 2.69% 마이너스 상태이다. 

샌드박스 플로우 알파쿼크 도지코인 등이 하락해 그나마 메이저 알트코인들의 순환장을 기대했던 투자자들에게는 패닉인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어거 넴 온톨리지가스 등이 빨간색 숫자를 띠고 있다. 그외에는 모두 파란색 일색이어서 마치 시장이 파랗게 질린 듯한 느낌까지 준다.  

어거는 26,400KRW으로 20%이상 올라있고 넴도 160KRW로 10% 이상 올라있는 상태이다. 그외에는 거의 모든 코인이 파란색으로 도배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엑시인피니티나 밀크 샌드박스 등도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BTC마켓에서도 저조하기는 마찬가지이다. 레이븐 코인, 다드 ,뉴메레르 등이 붉은 숫자이지만 페이코인을 비롯해 많은 코인들이 파란색 일색이다. 

페이코인은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상폐'됐지만 빗썸에 상장돼 눈길을 끈 코인이다. 페이코인은 빗썸 상장 소식으로 인해 점핑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어거는 분산화된 예측시장(decentralized prediction market)을 제공하는 어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라고 한다. 

이 플랫폼은 중앙기관의 개입 없이 집단지성(crowdsourced wisdom)에 근거해 예측시장을 공유합니다라고 소개에서 밝히고 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