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취재] 암호화폐 투자, "재테크" vs "도박"

2021-07-19     이정주 아나운서

[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 입히는 비겁한 악성 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이정주입니다.

최근 암호화폐 투자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통틀어 많은 이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재테크의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는 시민분들은 56%, 재테크라고 생각하시는 시민분들은 28%, 그리고 중립적인 입장을 가지신 시민분들은 16%로 집계됐습니다.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상화폐의 가치는 시기에 따라서 유동적이고 그 가치가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인의 말에 가격이 요동치는 것은 재테크를 할 만한 안정적인 수단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대답해주셧습니다.

반면, ‘재테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해당 가상 화폐에 대해 자료조사를 한 뒤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도박과 거리가 멀다 생각한다.”, “장기적 투자를 한다면 재테크의 일부 수단이 될 수 있다.”라는 의견을 내주셨습니다.

중립적인 의견을 내주신 시민분들은 “도박이나 재테크라고 명확히 결단 지을 수 없고,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가격만 보고 투자를 하면 도박이라 생각하고,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면 투자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가상화폐 투자는 새롭게 떠오른 투자 방식입니다. 이로 인해 주식 투자에 비해 정보가 아직 부족한 것도 사실입니다. 향후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정보와 더욱 자세한 법적 제도 마련이 투자자들에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댓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리플쑈의 아나운서 이정주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반응이

CBC뉴스ㅣCBCNEWS 이정주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