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심야토론’ 대선 정국의 핵심 쟁점과 변수는?

2021-10-16     박은철 기자
예고

[CBC뉴스] 20대 대선 열기가 점차 고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을 공식 후보로 결정했고 국민의힘 후보 결정도 3주 앞으로 다가왔다. 

이재명 후보가 가장 먼저 넘어야 할 산은 단연 ‘대장동’이다. 이 후보가 정면 돌파 승부수를 던진 만큼, 다음 주 경기도 국정감사가 대장동 정국의 최대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과연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의혹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또, 경선 후유증을 극복하고 원팀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인가?  

제1야당인 국민의힘도 ‘1:1 맞수 토론’이 시작되는 등 경선이 막바지로 치달으면서 후보 간 설전이 격화되고 있다. ‘당 해체’ 발언으로 내부의 거센 비판에 직면한 윤석열 후보, 검찰총장 시절 징계가 정당하다는 법원의 판단에 따라 여권의 총공격도 시작됐다.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 국민의힘 경선,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남은 3주, 경선 판세를 좌우할 변수는 무엇인가?

‘생방송 심야토론’은 열기를 더하고 있는 20대 대선의 판도를 조망해보고, 대선 정국의 핵심 쟁점과 변수 등에 대해서 토론해보고자 한다. 16일 밤 10시 30분 KBS 1TV 방송.

‘생방송 심야토론’ 출연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 김형준 명지대 교수 / 박시영 윈지코리아 컨설팅 대표 / 박성민 민 컨설팅 대표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