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박보도] 위메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다

2022-08-31     권오성 기자

[CBC뉴스] 

도미노피자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선보인다

도미노피자가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를 다음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는 과거 미국 서부에서 카우보이들이 즐겨 먹던 방식(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서 빠르게 그릴링)으로 구운 스테이크를 사용했으며, 역대 도미노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비프스테이크 토핑을 올렸다는 설명이다.

또한, 고소한 버터와 치즈의 녹진함이 만난 카우보이 버터 치즈 소스를 통해 스테이크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가격은 L 사이즈 33,900원, M 사이즈 28,000원이다.

두끼, 셀프 쿠폰 만들기 ‘두끼필름’ 진행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주식회사 다른)가 9월 한 달간 전국 모든 즉석 사진관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셀프 쿠폰 만들기 행사 ‘두끼필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혀 눈길을 끈다.

이번 이벤트는 MZ세대의 즉석 사진 문화에 즉석 떡볶이의 선두 브랜드인 두끼가 즐거운 추억을 더하고자 ‘두끼필름’ 셀프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셀프 쿠폰 제작 방법은 간단하다. 모든 즉석 사진관의 네 컷 중 양손 브이를 한 두끼의 시그니처 포즈를 촬영하면 셀프 쿠폰이 완성된다. 완성된 셀프 쿠폰을 갖고 전국 두끼 매장에 방문, 제시하면 1명당 1000원씩 할인된다.

이와 함께 두끼 SNS 갤러리 이벤트도 병행 진행한다.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 후 두끼 공식 계정 태그하면 된다. 업로드 시 특정 해시태그 #두끼피스, #두끼필름, #두끼갤러리를 달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SNS 갤러리 이벤트의 경품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에어팟 맥스와 일리 커피머신, 코닥 포토 프린터, 두끼 시식권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두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메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자료사진=본

위메프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V커머스(Video Commerce)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의 호응을 받는 V커머스 제작·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위메프는 총 510편의 V커머스 제작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 경쟁력 확보 등 자생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특히 2019년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3년 연속 ‘소상공인 V커머스 지원 사업’을 진행, 현재까지 총 870개사의 소상공인 V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샤프란 향신료 전문 브랜드 ‘서피란’은 지난해 10월 V커머스 제작 지원을 받아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 온라인 시장에 정착했다.

위메프는 그간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소상공인 500개사 각각의 특성에 따라 V커머스 제작, 온라인 기획전 운영, SNS 마케팅, 인플루언서 연계 콘텐츠 제작 등 맞춤형 판매 지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V커머스 지원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 파트너사 상품에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적용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플레어 네트워크, 레나 인스트루먼츠와 협력…크라우드 펀딩 런치패드 플랫폼을 출시

사진제공=플레어

스마트 계약 플랫폼 플레어 네트워크(Flare Network)가 스위스 블록체인 인프라 솔루션 IT 기업인 레나 인스트루먼츠(Lena Instruments)와 협력해 크라우드 펀딩 런치패드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나 인스트루먼츠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내 프로젝트 커뮤니티, 네트워킹, 법률 자문, 스마트 계약 감사 및 기타 금융 서비스 등을 플레어 네트워크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플레어 네트워크에 따르면 출시 예정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클라우드펀딩(CloudFunding)은 기존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방식에 리스크를 줄인 메커니즘으로 선별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독점 혜택이 부여되며 동시에 주요 투자를 보호한다”고 전했다고 한다.

구체적으로는 기존 크라우드 펀딩 방식과 같이 사전에 프로젝트팀이 정한 기간과 모금액을 모집기간 동안 모집금액이 도달할 것을 조건으로 하되 스마트 계약으로 플레어 토큰을 랩핑하여 얻은 보상으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후원자가 원금 투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메커니즘이다.

한편, 모금액이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모금액은 전액 환원된다는 설명이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