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닥, 블록체인 금융기술 특허 2건 추가 등록해

2022-10-14     심우일 기자
사진=지닥

[CBC뉴스] 피어테크(대표 한승환)가 운영중인 국내 TOP 4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은 블록체인 금융기술 특허 2건을 추가 등록했다고 밝혀 화제다. 

지닥은 국내 블록체인 금융기술 특허 최다 보유 금융기술사로 설립 이래 결제기술, 자산 안전보관, 자산운용, 세무 회계처리 등 다양한 금융기술 관련 특허를 출원 및 등록 완료했고 전했다.

사측에 따르면 지닥은 최근 ‘디지털 자산 키 관리, 보안 기술', ‘디지털 자산운용 기술'' 등 블록체인 금융기술 특허 2건을 등록 완료 했다. 또 다양한 자체 금융기술 및 보안 관련 특허를 통해 2017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외부 해킹 및 내부통제 등 보안 관련 사고 발생건수 0건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지닥은 개인과 기업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국내 최고 금융 기술 기반 디지털 자산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지닥은 올해 우리금융그룹 우리펀드서비스와 공동 개발한 ‘GDAC펀드서비스’ 및 국내 최고 보상률 제공 커스터디 서비스인 ‘GDAC 인덱스’ 등 신규 서비스를 다수 출시했다. 신한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전: 신한금융투자)와도 커스터디 사업 협력을 하고 있다.

지닥의 이유리 부대표는 “지닥은 국내 뿐만 아닌 글로벌 블록체인 금융기술사로서 디지털 금융 산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산업을 리딩하는 역할을 할 것" 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최상의 디지털 자산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