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박보도] 롯데정보통신, 롯데자이언츠와 ‘이대호 NFT’ 발행 밝혀 (종합뉴스)

2022-11-25     권오성 기자

[CBC뉴스] 

롯데정보통신, 롯데자이언츠와 ‘이대호 NFT’ 발행 밝혀

사진제공=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이 롯데자이언츠와 ‘이대호 NFT’를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대호 NFT’는 롯데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이대호 선수의 은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의 하나로, 이대호 선수 은퇴 기념 유니폼 및 포토전시회 사진 경매 낙찰자들을 대상으로 포토카드형 인증서 형태로 한정 발행될 예정이다.

포토카드에는 은퇴식 슬로건인 ‘RE:DAEHO’ 와 함께 이대호 선수의 현역 시절 모습을 담았으며, 이대호 선수의 사인과 함께 ‘조선의 4번 타자’, ‘자이언츠 영원한 10번’, ‘거인의 자존심’, ‘롯데의 심장’ 등 4개의 카테고리로 포토카드가 발행된다.

한국전력,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 이하 한전)은 24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제21회 정보보호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의 정보 보호 인식 제고 및 자율적인 정보 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 정보 보호 모범 실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한전은 선도적인 정보 보안 관리 체계 구축 및 지역 정보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MG희망나눔 마을공동체 물품 지원사업’ 전달식 열어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 이하 MG새마을금고재단)은 23일 수요일, 대한노인회 강북구지회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과 대한노인회 강북구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MG희망나눔 마을공동체 물품 지원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에서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활동에 참여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주민조직화와 정겨운 이웃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했다.

지자체 및 새마을금고의 추천을 통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지도와 이용률이 높은 마을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필요물품을 지원하여, 복지시설의 지역별 편차를 줄여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