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소금빵-아산 칼국수, 입맛 사로잡은 비결

2023-01-22     박은철 기자
방송

[CBC뉴스] 지난 1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소금빵 달인, 대게 손질 달인, 일본 생크림 롤케이크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이 소개됐다.

소금빵 달인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한 빵집은 소금빵을 먹기 위해서 오픈런이 필수로 알려져 있다. 달인이 만든 소금빵은 일본 제과학교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현지 레시피를 달인만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이곳 소금빵은 겉과 바닥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고 발효 버터의 풍미가 강하다. 빵을 계속 먹어 느끼해지려고 할때 소금이 그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금빵은 방부제가 안 들어가 보관방법에 따라 식으면서 질겨지거나 딱딱해질수 있기 때문에 당일에 먹는 것이 좋다. 식은빵은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2-3분 정도 데운 후 뜨거운 김만 한김 식혔다가 먹으면 가장 바삭하고 맛있다. 

일본 생크림 롤케이크 달인
일본 오사카에서 마주한 끝없는 대기 행렬. 이들이 줄을 선 이유는 생크림 롤케이크 때문. 보통의 롤케이크와는 달리 김밥 틀로 만드는 도지마롤. 촉촉한 빵 위에 꾸덕꾸덕한 크림이 가득 담겨 한입 먹으면 그야말로 황홀경에 빠지게 된다.

은둔식달 아산 칼국수 달인

충남 아산에 있는 이 식당은 40여년 전통의 노포 칼국수 전문점이다. 달인의 식당은 진한 멸치 국물에 바지락과 계란을 풀어만든 얼큰하면서 칼칼한 국물의 칼국수가 대표 메뉴다. 여기에 비빔국수와 만두국, 계절 메뉴로 콩국수 등을 판매한다. 칼국수는 단돈 6천원으로 가격도 저렴하거니와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게 제공돼 인기다. 면은 얇고 부드러워 부담없이 먹기 좋다. 칼국수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김치는 겉절이가 아닌 잘 익은 묵은지에 가깝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