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 포커스데이' 통해 외식업 실전 비결 공유

2023-04-26     권오성 기자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CBC뉴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4일부터 ‘배민 포커스데이’를 시작했다고 26일 전했다.

‘배민 포커스데이’는 배민아카데미가 외식업 자영업자나 예비 창업자를 위해 만든 집중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계 외식업 전문가들이 성공한 식당의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 첫 시작으로 지난 24일 오후 경기도 수원의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개성있는’을 키워드로 강연에 나선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고객 경험’을 강조했다. 

그는 엔데믹 이후 외식업의 변화는 오프라인, 공간에 집중되고 있다며 찾아오는 손님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있거나 고유의 히스토리를 결합해 널리 알려진 식당들을 사례로 들며 무작정 따라하기보다는 가게만의 고유의 개성을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현장에 참석한 사장님, 예비사장님들은 가게 창업 및 운영과 관련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한다.

배민 포커스데이는 이윤화 대표의 강연 이후에도 인력난 (티앤미미 정지선 셰프, 5월 15일 경기센터) 뉴비즈니스 (고피자 임재원 대표, 5월22일 서울센터) 상권 (GIS유나이티드 송규봉 대표, 6월5일 서울센터)을 키워드로 세미나를 차례로 개최한다. 또 세미나 이후에는 평소 궁금한 것들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한다.

참석 대상은 기존 외식업 사장님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미나당 120명까지 모집한다. 세미나 참가 신청 방법이나 자세한 안내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배민아카데미는 참석하기 어려운 사장님들을 위해 포커스데이 강연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강연 내용을 10여 분으로 축약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외식업 사장님들이 엔데믹 이후 달라진 외식업 환경에 고민이 커지고 있어 이번 세미나를 열게 됐다”며 “배민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장님들이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아카데미는 사장님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서비스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외식업주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23년부터 더욱 많은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인기가 많은 주제의 강의를 정례화했다. 손익관리, SNS마케팅, 배달앱 서비스 등 강의를 지난 1월부터 한 달에 3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