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숨결을 간직한 국도(國道) 2호선길”

2011-06-21     정승국


[CBC뉴스|CBC NEWS] 전남 신안에서 시작하여 강진, 장흥, 보 성, 벌교, 순천, 광양을 넘어 경남의 하동, 진주, 마산, 진해를 지나 부산에 이르 는 연장 475km 의 국도다. 남도길을 오가 는 즐거움이 곳곳에 숨어 있고 다양하게 펼 쳐진 산 능선과 바다 굽이를 바라볼 수 있 는 노선이다.

전국 최대의 전라남도 농업박물관

전라남도는 따뜻한 기후와 기름진 들녘을 바 탕으로일찍이 농업이 발달하고 찬란한 농경 문화를 꽃피웠던 고장이다. 전라남도 농업박 물관은 이러한 농업지역의 특성 을 살리고, 점차 현대화물결속에 사라져 가는 전통 농경 문화유산을 연구,수집,보존,전시하여우 리 문화의 옛 모습을 후손들에게 이해시키고 자 1993년 9월 24일 농업과 농경문화를 전시 하는 농업 전문박물관으로 개관하였다



대한민국 최고 생태환경습지

순천만은 남해안 지역에 발달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하며, 갯벌에 펼쳐지는 갈대밭과 칠면초 군락, S자형 수로등이 어우 러져 아름다운 해 안생태경관을 보 여주는 경승지이 다.특히 용산 전 망대에서 바라보 는 일몰과 철새가 떼 지어 날아오르는 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2006년에는 한국관광공사 최우수 경관 감 상형지로 선정되는 등 경관적 가치가 뛰어 나다.



자연생태교육장 경상남도수목원

우리나라 온대 남부지역 숨고위주로 국내외 식물 1,700여 종 10만여 본이 식재되어 있으 며, 산림과임업에 관한 역사적 자료가 수집,전시된 산림박물관을 비롯하여 전문수목원, 열대식물원, 산림욕장, 야생동물원 등이 테 마 별로 조성되어 있어 넓고 탁 트인 쾌적한 공간에서 주말과 휴일을 보내려는 가족단위 의 휴식명소이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습지 생태환경보고 진해수면환경생태공원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은 저수지, 습지, 솔 밭 등 유수지 주변 83,987m를 생태공 원으로 조성하였다. 저수지 주변 관찰로 와 벤치, 목교, 데크 로드 등 기본 시설과습지보전 및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관찰 습지와 체험습지 및 습지와 어우러진 숲속에 환경 체험 학습장을 조성하여 청소년 체험 학습장 및 특색있고 가치있는 관광, 문화 창 달의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여좌천 로망스다리

내수면양식연구센터 입구의 설영교 300m 아래에 있는 여좌 천 다리는 2002년 MBC드라마 『로 망스』가 촬영된 후 로망스다리’라 는 애칭을 얻었다. 여좌천을 따라 약 1.5Km의 벚꽃터널이 펼처져 있어 해마다 약 35만 그루의 벚꽃 봉 오리가 맺히는 군항제 의 절정기에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벚꽃 명 소다.



철새들의 고향 을숙도

을숙도문화회관에 위치한 을숙도조각공원은 2004년 부산비엔날레 부산조각프로젝트 출 품작 20점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작품을 감상하면서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다.조각공원 뒤편에 있는 돌고래 연못공원은 작 은 호수로 돌고래 모양의 조각 등 연못과 어 울리는 조각이 배치되어 있으며 벤치 등 잠 시 쉬어 갈 수 있는 곳이다. 연못공원과 연결된 길을 따라 을숙도상반부 를 걸어가면 넓게 펼쳐진 습지와 억새밭이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CBCi 투어가 안희윤 기자 press@cbci.co.kr
<전문가의 여행정보ⓒcbci 투어가 (http://tourga.net) , 무단전제 및 제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