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종구 '군산대 특강'

2011-05-24     관리자

ⓒCBCi 한나라당 이종구 의원 특강


[CBC뉴스|CBC NEWS] 군산대학교는 3월 18일(금) 오후 2시 군산대학교 제1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회의원 이종구(한나라당) 초청 강연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군산대학교 3·4학년 학생들의 진로의식 개발을 통한 자신감 향상 및 창조적 인재양성을 위해 군산대학교가 개설한 교양과목 “직업선택과 전략”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큰 숫자로 본 한국 경제학”을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 이종구 의원은 화폐로 본 한국경제, 나라살림, 실물로 본 한국경제 등에 대해 말하며 국내 통화 및 유동성구성내역, 외환보유고, 2011년 예산구성비율, 세입예산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이종구의원(61)은 1929년 미국 대공항, 1997년 국내 외환위기 등을 설명하며 역사가 주는 교훈 등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유일한, 안철수, 빌 게이츠, 워렌 버핏 등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있는 유명인사들을 소개했다. 이어서 경주 최부자댁 300년 부의 비밀이 바로 12대 370년간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해 온 데 있었다고 말하며 나눔과 베품을 통한 상생의 가치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이종구의의원은 서울 경기 중고등학교,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Kellogg School MBA, 고려대 언론대학원 최고위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제17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였다.

재경부 금융정책국장, 금융감독위원회 상임위원(1급), 금융감독원 감사, 제17대 국회의원(한나라당 강남구갑), 국회 한미FTA특위 위원, 한나라당 제1사무부총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제18대 국회의원(한나라당 강남구갑), 한나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재단법인 동행 상임이사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