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韓, 스마트폰 보유율 95% … 압도적 1위

한국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일(현지시간) 미국 여론조사기관 퓨 리서치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유율은 95%로 조사 대상국 27개 국가 중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은 5%는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국민 모두가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결과입니다. 퓨 리서치는 해당 조사가 성인 3만 명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실시됐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보유율 2위는 이스라엘로 88%의 비중이며, 일반 휴대전화는 10%,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지 않은 비중은 2%입니다.

이어 네덜란드(87%), 스웨덴(86%), 오스트레일리아(81%), 미국(81%), 스페인(80%)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66%의 비율을 보인 캐나다는 휴대전화 미보유율이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스마트폰 보유율이 높은 국가들 대다수는 IT 인프라가 뒷받침됐고 국민소득이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진국 평균 스마트폰 보유율은 76%, 일반 휴대전화 보유율은 17%, 휴대전화 미보유율은 6%로 나타났습니다.

자료원=퓨 리서치

신흥국은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브라질이 각각 60%의 비중을 보였고, 필리핀(55%), 멕시코(52%), 튀니지(45%), 인도네시아(4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 소비 시장이 중국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큰 인도는 24%만 스마트폰을 보유했습니다. 신흥국 스마트폰 평균 보유율은 45%, 휴대전화 보유율 33%, 휴대전화 미보유율 17%로 나타났습니다.

이같은 결과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를 맞고 있지만 신흥국 국민의 소득 수준 증가에 따라 얼마든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결과로 풀이됩니다.

이수형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