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부동산 플랫폼 다방, 분양 정보 ‘원클릭’ 한번에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본격적인 분양 성수기와 이사철을 맞으면서 분양 정보관을 새 단장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분양 정보관에선 규제, 대출, 세금, 청약 결과 등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이들을 위해 현재 부동산 정책을 반영해 규제 지역과 전매가 불가능한 기간, 분양가상한제, 지역마다 다른 규제에 따른 대출 한도 및 취득세 등 청약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수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지별 분양가와 평당가를 동시에 제공해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면적별 정보와 주변 편의시설 위치도 상세하게 표시했습니다. 건설사 홈페이지에서만 제공되던 아파트 입주 공고문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분양 단계에 따라 계약금, 중도금, 잔금 납부 비율과 금액도 다방을 통해서 상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은 뒤 내야 하는 취득세도 단지 면적에 따라 자동 계산해 줘 편이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밖에 분양이 완료된 단지의 경우 청약 당첨 가점 커트라인과 경쟁률을 제공해 청약 당첨 가능성도 미리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션3는 청약을 위해 대출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용자라면 은행에 방문하기 전 미리 다방을 통해서 규제 지역에 따른 대출정보를 확인해보길 권유했습니다. 다방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기준에 따른 대출 자격 및 한도, 본인이 소유하고 있어야 할 자금(필요자금) 정보를 단지 면적에 따라 다르게 계산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신혼부부, 1인가구 등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분양 정보를 쉽게 전달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서 분양 정보관을 업데이트하게 됐다”며 “모델하우스에 방문하기 전 다방 앱에서 분양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합리적인 주거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기호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