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두나무, “당신의 블록체인 열정을 불태우세요” … ‘UDC 2019’ 스페셜 이벤트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오는 9월 개최되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이하 UDC 2019)의 스페셜 이벤트를 13일 공개했습니다.

UDC 2019 스페셜 이벤트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시 △핸즈온 △해커톤 △무료 강좌로 구성됐습니다.

UDC 2019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됩니다. 행사장에선 블록체인이 적용된 실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합니다. UDC를 통해 블록체인과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싶은 기업들에게 전시 부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30분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도 누릴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12일까지 가능하며 UDC 2019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참가 확정 여부는 별도 심사를 거쳐 개별 공지될 예정입니다.

또한 UDC 참가자들이 직접 댑(DApp)을 개발하면서 실제 블록체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동안 총 3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은 8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입니다. UDC 유료 참가자에 한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각 세션 당 선착순 40명을 모집합니다. 최종 참가자들은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 핸즈온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댑을 쉽게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루니버스’와 함께 하는 UDC 해커톤 행사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어진 시간 동안 앱이나 웹 서비스 등의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를 의미합니다. UDC 해커톤에선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이용해 댑 개발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해커톤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팀은 오는 7월 1일부터 21일까지 UDC 홈페이지에서 무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루니버스를 이용한 댑 개발을 주제로 과제를 제출하면 됩니다. 8월 2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그달 23일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사전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선은 UDC가 열리는 9월 4일 낮 12시부터 5일 오전 10시까지 무박 2일 동안 진행됩니다. 총 상금 규모는 5000만 원입니다. 1등 3000만 원(1팀), 2등 1000만 원(1팀), 3등 500만 원(2팀)이 주어집니다. 인기상 1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