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경제 ICT•Block Chain
삼성전자, 갤럭시탭S6 공개 “기대 이상의 모바일 경험 가능”

현지시간 31일 삼성전자는 업무, 엔터테인먼트 등의 경험을 극대화한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S6'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탭 S6는 이달말 출시됩니다.

갤럭시탭S6는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S펜과 삼성 노트로 태블릿 사용성 극대화 △듀얼 카메라와 화면 지문인식을 탑재해 사용성을 극대화한 게 특징입니다.

세부적으로 먼저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하며 메모의 편집, 저장, 공유가 보다 편리해졌다는 평입니다.

갤럭시 탭 S6는 노트 투명도 조절 기능을 새롭게 탑재, 콘텐츠를 감상하면서도 팝업창 또는 전체화면으로 삼성 노트를 띄워 화면 전환 없이 콘텐츠를 감상하며 노트 필기를 동시에 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탭 S6는 삼성 태블릿 최초로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한데요. 특히 기기를 북 커버 키보드와 연결하거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터치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6는 16대 10 화면비의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또한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돌비 애트모스 4개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 7nm 옥타코어 AP와 모바일 게임 엔진 플랫폼인 유니티(Unity),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탑재해 게이밍 시 그래픽과 사운드를 최적화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갤럭시탭S6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등 3종입니다. 

[진행 = 최서원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피플경제 - 사람이 경제다
PREV NEXT
여백
청국정- 청와대•국회•정부
PREV NEXT
여백
세상사 - 무슨일이!
PREV NEXT
여백
여기는 - 전국네트워크
PREV NEXT
여백
컬쳐TV- 건강과문화
PREV NEXT
여백
Ent - 스타팅
PREV NEXT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