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NEWSㅣ씨비씨뉴스] 6일 LG유플러스(대표이사 하현회)는 청각장애인들이 음성통화가 어려움을 알려주는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통 청각장애인은 전화가 올 경우 주변인이 대신 받거나 영상통화로 전환해 수화로 소통, 혹은 전화거절문자를 보내곤 했다.
하지만 청각장애인 수신자가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신청하면 발신 고객은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님의 휴대 전화입니다. 문자로 연락 부탁드립니다”라는 음성 안내를 받게 된다.
택배나 관공서, 은행 등 제 3자를 통한 중요 연락이 오는 경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는 U+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후 ‘뮤직벨링’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 음원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 측은 ICT 기술로 장애인 등 소외된 계층에 편리함과 나아진 일상을 전하기 위해 ‘행복한 나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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