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NEWSㅣ씨비씨뉴스] 7일 금융감독원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 공공·금융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는 한국마케팅협회가 기업이나 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 채널 등 SNS 플랫폼을 평가해 점수를 매긴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9~11월 86개 산업군의 기업과 기관 328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금감원은 1000점 만점 중 776점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2018년 5월 자체 SNS 방송 프로그램 브랜드인 ‘소셜라이브 NOW’를 론칭해 현재까지 모두 20회 방송하고 올해부터 유튜브 생중계를 하는 등 SNS 소통을 강화한 것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한편 금감원이 제작하는 사내외보 ‘금감원 이야기’가 한국사보협회가 시상하는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부문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금감원 이야기는 원내 소식과 직원 동정, 금융 관련 이야기 등을 담은 사내·외 배포용 잡지다.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 시상식은 다음달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노보텔 엠베서더 강남'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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