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열풍의 주역답게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서 꾸준히 1위를 달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6주차(1월 31일~2월 6일)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 단일 곡으로만 통산 10번째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해 8월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주간 조회수는 안정적인 증가세를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이너마이트’의 글로벌한 인기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2020년 한 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또 빌보드 HOT 100에 올랐던 지난 8월 말 단 3일 동안 4,600만 건 이상의 트윗이 쏟아지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가 보고 듣는 음악을 넘어 함께 이야기하고 나누는 음악으로 자리 잡은 것.
실제로 지난 7일 기준으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에는 약 1,163만 개의 댓글이 게재되며 유튜브 내 가장 댓글이 많은 영상에 등극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매주 1천 5백만 건 이상의 조회수 증가량을 보이고 있다”며 “지금의 추이라면 4월 중순 10억 뷰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이번 주간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서는 아이유의 ‘Celebrity’(셀러브리티)가 1,200만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뒤를 바짝 쫓았다.
이어 싸이의 ‘강남스타일’(892만 뷰)를 비롯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81만 뷰), 드림캐쳐의 ‘Odd Eye(오드 아이)’(766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749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47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731만 뷰),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700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692만 뷰) 등이 TOP10을 차지했다.
CBC뉴스ㅣCBCNEWS 이기호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