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가 두 가지 영국 브랜드의 디자인을 통해 현대적 고급 제품의 미래를 재구상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진정한 지속가능성 캔버스를 바탕으로 가장 안목이 높은 고객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고급 자동차와 서비스를 더욱 민첩하게 창출하는 기업이 될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는 고급품 사업에 대한 환경, 사회 및 지역 공동체의 영향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전략이라고 한다.
재구상 계획의 중심이 되는 것은 구성이 브랜드 별로 각기 다르고 명확하며 독특한 특성을 가진 랜드로버와 재규어의 전기화다.
랜드로버는 레인지 로버(Range Rover), 디스커버리(Discovery), 디펜더(Defender) 등 3개 브랜드를 통해 세계 고급 SUV(스포츠 실용차) 부문의 선도적 위치를 지속하면서 향후 5년 동안에 6종의 완전 전기자동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첫 번째 완전 전기자동차는 오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재규어가 계획하고 있는 대체 제품인 재규어 XJ(Jaguar XJ)는 재규어라는 브랜드명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그만의 독특한 잠재성을 구현하려고 하기 때문에 재규어 라인업의 일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2030년까지 각 제품이 완전 전기자동차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시점에 판매되는 재규어의 100%가 제로 배기가스 배기관 구동장치를 장착할 뿐 아니라 판매되는 랜드로버의 약 60%가 그러한 배기관 구동장치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2039년까지 자사 공급사슬, 제품 및 운영 전반에 걸쳐 순제로 탄소 배출을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회사는 이러한 의지를 갖고 세계 경제가 성숙됨에 따라 청정 연료 전지를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장기 투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러한 제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12개월 이내에 시제품이 영국 도로에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소재,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및 순환 경제 투자 부문의 선구적 혁신을 추진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중앙집중적 팀이 새로 발족될 예정이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는 전기화 기술, 고객의 운행과 경험을 향상시키는 커넥티드 서비스, 그리고 고객의 소유 생태계를 더욱 개선하는 데이터 중심의 기술 부문에 연간 약 25억 파운드(한화로 약 3조 8400억 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