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1월 19일부터 2021년 2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63,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와 비교하면 5.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9,890 미디어지수 2,167,227 소통지수 5,134,428 커뮤니티지수 3,432,422 시장지수 3,803,292 사회공헌지수 269,058 CEO지수 985,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81,6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69,775와 비교하면 6.50%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1,272 미디어지수 808,372 소통지수 1,137,042 커뮤니티지수 1,181,095 시장지수 11,165,510 사회공헌지수 123,537 CEO지수 632,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79,8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448,200과 비교하면 2.60%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4,415 미디어지수 792,993 소통지수 1,583,440 커뮤니티지수 452,692 시장지수 3,030,675 사회공헌지수 90,035 CEO지수 17,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1,5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22,967과 비교하면 9.39% 상승했다.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