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팔라(Pala)가 자체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인 알랍(ALAP)과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VOGUE KOREA)', '지큐 코리아(GQ KOREA)'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혀 관심을 끈다.
알랍(ALAP)은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한 조인트벤처(VC)인 팔라(Pala)의 첫번째 PFP(Profile Picture; 디지털프로필 이미지) NFT로 3D 리브랜딩을 통해 독보적인 퀄리티로 주목받는 것은 물론, IP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알랍(ALAP)은 국내 대표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 및 ‘지큐 코리아’와 함께 NFT로서는 국내 최초로 패션계에 데뷔한다.
알랍(ALAP)의 패션 아이덴티티를 전하고, 기존 남성투자자 중심의 NFT 시장을 넘어 대중적인 패션 소비층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인 것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NFT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알랍(ALAP)과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는 알랍(ALAP U)의 특별한 페인트(Paint) NFT를 공동 제작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는 디지털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한다고 한다.
오는 25일, 알랍(ALAP)은 ‘알랍 런칭 칵테일(ALAP Launching Cocktail)’ 행사를 통해 NFT 런칭 이벤트를 넘어 알랍(ALAP)의 최초 패션계 데뷔를 선보인다고 한다.
알랍(ALAP)의 디지털 런웨이를 포함해, 웹3와 크립토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 엔터, IT 업계 등 다양한 인사가 참여해 디지털과 현실을 연결하는 NFT 문화를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이번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PFP NFT의 저변을 확대하고, 알랍(ALAP)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알랍(ALAP)은 이번 패션계 데뷔를 시작으로 IP로서의 가치를 확장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디지털과 현실을 아우르는 새로운 NFT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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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