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29일부터 2022년 8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79,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47,136개와 비교하면 4.93% 줄어들었다.
2022년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팬오션, 대한해운, 태웅로직스, 흥아해운, 와이엔텍, KSS해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HMM ( 대표 김경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2,761 미디어지수 1,420,438 소통지수 1,541,024 커뮤니티지수 1,406,160 시장지수 1,208,998 사회공헌지수 452,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9,3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833,472와 비교하면 8.35% 하락했다.
2위, 팬오션 ( 대표 김홍국, 안중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484 미디어지수 427,328 소통지수 375,816 커뮤니티지수 674,378 시장지수 311,592 사회공헌지수 587,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1,59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09,009와 비교하면 16.64% 하락했다.
3위, 대한해운 ( 대표 김만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200 미디어지수 222,471 소통지수 203,158 커뮤니티지수 1,330,905 시장지수 80,442 사회공헌지수 395,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9,1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376과 비교하면 27.60% 상승했다.
4위, 태웅로직스 ( 대표 한재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971 미디어지수 173,334 소통지수 183,985 커뮤니티지수 130,564 시장지수 26,118 사회공헌지수 35,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97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1,707과 비교하면 39.92% 상승했다.
5위, 흥아해운 ( 대표 이환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560 미디어지수 138,896 소통지수 138,356 커뮤니티지수 96,801 시장지수 44,958 사회공헌지수 170,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9,5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43,022와 비교하면 19.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HMM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HMM 브랜드는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47,136개와 비교하면 4.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9% 상승, 브랜드이슈 2.40% 상승, 브랜드소통 2.83% 상승, 브랜드확산 36.41% 상승, 브랜드시장 2.55% 하락, 브랜드공헌 1.1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