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나이키 골프웨어 3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2월 12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2,385,39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4,781,125개와 비교하면 16.2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PXG, 나이키, 타이틀리스트, 클리브랜드, 테일러메이드, 핑, 팬텀, 왁, 어뉴, 지포어, 캘러웨이, 아디다스, 제이린드버그, 볼빅, 파사디, LPGA, 디즈니골프, 벤제프, 레노마골프, 풋조이, 헤지스골프, 빈폴골프, 르꼬끄골프, 김영주골프, 미즈노, 데상트골프, 엘르골프, 던롭, 세인트나인, 파리게이츠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078 소통지수 272,221 커뮤니티지수 664,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5,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15,613과 비교해보면 2.73% 하락했다.
2위, 나이키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64 소통지수 269,068 커뮤니티지수 583,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5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32,262와 비교해보면 6.04% 상승했다.
3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77,430 소통지수 246,901 커뮤니티지수 395,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02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36,946과 비교해보면 23.15% 하락했다.
4위, 클리브랜드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3,293 소통지수 192,217 커뮤니티지수 405,8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1,3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00,368과 비교해보면 18.62% 하락했다.
5위,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46 소통지수 162,590 커뮤니티지수 454,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59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3,303과 비교해보면 62.3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PXG 골프웨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4,781,125개와 비교하면 16.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46% 하락, 브랜드소통 22.80% 하락, 브랜드확산 4.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