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7일부터 2024년 3월 7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5,019,36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2,777,672개와 비교하면 17.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3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은단, 종근당건강, 솔가, 센트룸, 덴프스, 얼라이브, GNC, 뉴트리코어, 오쏘몰, 세노비스, 유사나, 네이처메이드, 뉴트리라이트, 마이카인드, 닥터스베스트 비타민, 라이프익스텐션, 꾸미바이트, 포뉴, 팜엔탑, 에버그린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83,572 소통지수 882,680 커뮤니티지수 539,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5,5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8,634와 비교해보면 22.19% 상승했다.
2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163 소통지수 756,672 커뮤니티지수 351,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4,8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7,617과 비교해보면 21.01% 상승했다.
3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239 소통지수 767,286 커뮤니티지수 550,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0,76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31,875와 비교해보면 6.42% 하락했다.
4위, 센트룸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6,019 소통지수 439,463 커뮤니티지수 430,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5,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29,048과 비교해보면 31.12% 상승했다.
5위, 덴프스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089 소통지수 166,697 커뮤니티지수 540,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4,8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9,120과 비교해보면 54.3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타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비타민 브랜드 빅데이터 12,777,672개와 비교하면 17.5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6.80% 상승, 브랜드소통 11.82% 상승, 브랜드확산 12.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