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헤라 파운데이션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3위 크리스챤디올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1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2월 12일부터 2024년 3월 1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2,598,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571,213개와 비교하면 0.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라, 에스티로더, 크리스챤디올, 에이지투웨니스, 조르지오아르마니, 샤넬, 입생로랑, VDL, 나스, 랑콤, 에스쁘아, 맥, 바닐라코, 라네즈, 설화수, 바비브라운, 에뛰드, 클리오, 정샘물뷰티, 지방시, 아이오페, 한율, 조성아22, 투쿨포스쿨, 비디비치, 자빈드서울, 미바, 문샷, 네이크업페이스, 엘로엘, 스와니코코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728 소통지수 434,696 커뮤니티지수 677,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2,2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2,872와 비교해보면 41.98% 상승했다.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865 소통지수 323,962 커뮤니티지수 524,9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8,74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5,705와 비교해보면 15.69% 상승했다.
3위, 크리스챤디올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982 소통지수 234,567 커뮤니티지수 378,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8,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38,204와 비교해보면 1.19% 하락했다.
4위,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298 소통지수 213,151 커뮤니티지수 235,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15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3,358과 비교해보면 32.03% 하락했다.
5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904 소통지수 213,109 커뮤니티지수 276,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6,3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4,440과 비교해보면 9.46%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2,571,213개와 비교하면 0.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2% 상승, 브랜드소통 5.23% 상승, 브랜드확산 3.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