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나이키 골프웨어 3위 지포어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14일부터 2024년 3월 14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4,652,41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3,337,439개와 비교하면 9.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3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PXG, 나이키, 지포어, 타이틀리스트, 제이린드버그, 어뉴, 클리브랜드, 아디다스, 핑, 테일러메이드, 왁, 캘러웨이, 볼빅, 팬텀, 디즈니골프, 데상트골프, 풋조이, 파사디, 벤제프, 헤지스골프, LPGA, 빈폴골프, 미즈노, 김영주골프, 엘르골프, 레노마골프, 르꼬끄골프, 파리게이츠, 언더아머, 와이드앵글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661 소통지수 296,879 커뮤니티지수 1,027,9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1,4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4,282와 비교해보면 48.51% 상승했다.
2위, 나이키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8,847 소통지수 300,778 커뮤니티지수 938,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8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97,347과 비교해보면 62.76% 상승했다.
3위, 지포어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8,939 소통지수 214,177 커뮤니티지수 504,5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66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0,954와 비교해보면 33.29% 상승했다.
4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99 소통지수 255,995 커뮤니티지수 443,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6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31,996과 비교해보면 22.41% 상승했다.
5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1,528 소통지수 113,148 커뮤니티지수 522,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2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6,136과 비교해보면 7.56%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PXG 골프웨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3,337,439개와 비교하면 9.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54% 상승, 브랜드소통 2.63% 상승, 브랜드확산 12.5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