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2024년 3월 롤토체스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여는 시즌11이 드디어 그 막을 올린다.
20일 적용되는 시즌 11은 '먹물 우화'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신규 챔피언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시너지 및 게임플레이 변경사항이 도입되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재미를 선사한다.
시즌11의 시작일, 새롭게 합류하는 챔피언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시즌11의 새로운 도전자들
시즌11의 챔피언 명단에는 가렌, 다리우스, 렉사이 등 1코스트부터 리산드라, 세트, 아지르 등 5코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닛들이 포진되어 있다.
특히, 신규 챔피언인 알룬과 코부코가 눈길을 끌며, 이들이 기존 챔피언들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지 기대된다.
1코스트 : 가렌, 다리우스, 렉사이, 말파이트, 시비르, 아리, 야스오, 잭스, 초가스, 카직스, 케이틀린, 코그모, 코부코
2코스트 : 나르, 니코, 럭스, 리븐, 세나, 쉔, 아트록스, 요릭, 자이라, 잔나, 키아나, 킨드레드, 티모
3코스트 : 다이애나, 바드, 볼리베어, 소라카, 쓰레쉬 ,아무무, 알룬, 요네, 일라오이, 조이, 탐켄치, 트리스타나
4코스트 : 갈리오, 노틸러스, 리신, 릴리아, 모르가나, 사일러스, 신드라, 애니, 애쉬, 오른, 카이사, 케인
5코스트 : 라칸, 리산드라, 세트, 아지르, 오공, 우디르, 이렐리아, 자야, 흐웨이
조우자 시스템의 도입
시즌11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조우자' 시스템의 도입입니다. 게임마다 2~5회에 걸쳐 등장하는 조우자는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며, 전략적인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예를 들어, 오른은 유물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초가스는 상점의 한 칸을 줄이는 대신 3개의 조합 모루를 획득할 수 있다.
이처럼 조우자 시스템은 게임에 새로운 변화와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새 시즌에서는 '도자기', '드라이어드', '먹그림자' 등 새로운 계열 시너지가 소개되며, 기존의 전략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있다.
여기에 '결투가', '괴수', '귀인' 등의 직업 시너지도 새롭게 조정되어, 플레이어들은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귀인으로 지정된 챔피언은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전략적 깊이를 한층 더 높여줄 예정이다.
롤토체스 시즌11은 3월 20일에 시작된다.
이하 롤토체스 시즌11 주요 시너지 변경사항
도자기 (Porcelain)
스킬 시전 후 도자기 챔피언들은 끓어오르며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한다.
드라이어드 (Dryad)
드라이어드가 주문력과 100의 체력을 얻습니다. 적이 사망할 때마다 추가 체력을 얻는다.
먹그림자 (Inkshadow)
특별한 먹그림자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먹그림자 챔피언은 추가 피해와 피해 감소 효과를 받는다.
신화 (Mythic)
신화 챔피언은 추가 체력, 주문력, 공격 속도를 얻는다. 플레이어 대상 전투 4회 이후 영웅 챔피언이 되어 추가 능력치 효과가 50%만큼 증가한다.
암영 (Umbral)
달이 전장의 일부 공간을 비추고, 전투가 시작될 때 그 안에 배치된 유닛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달빛을 받은 암영 유닛은 생명력이 낮은 적을 즉시 처형시킨다.
용의 군주 (Dragonlord)
전투 시작 후 8초 뒤에 용이 전장을 강타하여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고 남은 전투 동안 모든 아군은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유령 (Ghostly)
유령 유닛이 7번의 피해를 주거나 피해를 받으면 유령을 2마리 보내 근처의 적을 괴롭히고 2초마다 최대 생명력을 3%만큼 회복한다. 유령에 씌인 적은 유령 하나당 추가 피해를 받고, 사망 시 유령을 다른 유닛에게 보낸다.
이야기꾼 (Storyweaver)
이야기꾼들은 영웅인 케일을 소환하고 진화시킵니다. 이야기꾼들은 최대 체력을 얻는다. 각 이야기꾼들의 별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케일의 체력과 주문력이 증가하며, 케일은 매 스테이지마다 공격 속도를 10% 얻는다.
천계 (Heavenly)
천계 챔피언은 별 레벨과 플레이 중인 각 천계 유닛에 따라 팀에 추가적인 고유 효과를 부여한다.
필연 (Fated)
하나의 필연 유닛을 다른 유닛 위에 올려놓으면 필연 효과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어진 유닛들은 20%의 체력을 얻는다.
행운 (Fortune)
전투에서 패배하면 행운을 누적하며, 승리하면 누적한 행운을 잃고 주사위를 굴린다. 플레이어 대상 전투를 주사위의 눈만큼 끝내면 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 쌓아둔 행운을 보상으로 바꿀 수 있고, 매 축제마다 새로운 주사위를 굴린다.
결투가 (Duelist)
결투가는 기본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12번까지 중첩된다.
괴수 (Behemoth)
괴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괴수가 사망할 때마다 가장 가까운 괴수가 5초 동안 해당 효과를 50% 추가로 얻는다.
귀인 (Exalted)
아군 챔피언들이 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레벨에 따라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전투가 끝나면 영혼 정수에 2의 경험치를 저장하며, 정수를 판매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귀인은 각 게임마다 다른 챔피언으로 결정된다.
기원자 (Invoker)
3초마다 아군 유닛의 마나가 회복된다.
난동꾼 (Bruiser)
아군 유닛이 체력을 100 얻는다. 난동꾼은 추가 최대 체력을 얻는다.
비전 마법사 (Arcanist)
아군의 주문력을 증가시킨다.
사신 (Reaper)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연인 (Lovers)
전방에 배치되었는지 후방에 배치되었는지에 따라 효과가 바뀐다. 필드에 놓인 연인이 스킬을 시전하면 다른 연인은 추가 효과를 얻는다.
영혼방랑자 (SpiritWalker)
처음으로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내면의 분노를 발산해 체력이 최대로 회복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스킬이 변경된다.
예술가 (Artist)
특수 대기석에 위치한 챔피언을 그리기 시작하며, 작업이 완료되면 그 챔피언의 1성 복제본을 얻는다.
이타심 (Altruist)
이타심은 자신이 입힌 피해의 15%만큼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치유한다. 모든 아군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는다.
재주꾼 (Trickshot)
재주꾼의 스킬은 적을 관통한다. 관통할 때마다 이전에 관통하던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입힌다. 감소량은 라칸의 체력 회복량에도 적용된다.
저격수 (Sniper)
저격수의 공격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저격수와 대상 사이에 놓인 칸 하나당 해당 저격수가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파수꾼 (Warden)
파수꾼은 받는 피해량이 감소된다. 전투 시작 후 10초 동안, 피해량 감소 효과는 12% 더 증가한다.
현인 (Sage) 전투 시작: 전방 2열에 있는 아군은 모든 피해 흡혈을 얻는다. 후방 2열에 있는 아군은 주문력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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